해외여행/일본

사서고생! 간사이 여행기 - 3일 : 교토 #1

by 生活의發見 2009. 8. 2.

호텔을 나와서 모토마치역까지 걸어갔습니다.

JR. 한신 모토마치역까지 도보 10분으로 나와있네요.

JR・阪神「元町」駅より徒歩10分

가는 길에는 난킨마치 입구인 장안문이 보이네요.

모토마치역에 도착했습니다.

오늘 일정은 교토입니다.

아라시야마-기타노덴만구-철학의길-기요미즈데라-기온

먼저 짐을 맡기기 위해 예약해둔 숙소로 갔습니다.

숙소는 교토역 근처 민박입니다.

교토역이 상당히 커서 민박을 찾아가려면

먼저 아래 사진의 뉴 미야코 호텔을 찾는게 빠릅니다.

JR교토역에서 호텔을 보고 건널목을 건넌후

왼쪽으로 가다가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민박이 나옵니다. 일반 가정집이라 찾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짐만 맡기도 나와서

첫 일정인 아라시야마(嵐山)로 갑니다.

역 앞에 있던 자전거 대여소.1일 800엔

아라시야마에 도착하였습니다.

나카노시마 공원을 가로질러

도게쓰교 쪽으로 이동하여

다리를 건너갑니다.

게이후쿠 전철 아라시야마센 아라시야마역

덴류지(天龍寺)

임제종 덴류지파의 대본산 .아시카가 다카우지(足利尊氏)가 고다이고(後醍醐)천황의 넋을 위로키 위해 1339년에 무소(夢窓) 국사를 개산으로 세웠다.무로마치시대에는 교토고잔(五山:교토의 격식 높은 절)의 으뜸이었다. 거듭되는 화재로 인해 창건당시의 모습은 없다. 현재 있는 당들은 메이지시대에 재건하였다.방장에는 후지와라시대의 석가여래좌상(중요문화재)을 안치. 다보탑이 있고,소겐치정원은 가메야마나 아라시야마를 차경으로 한 지천회유식이며 무소(夢窓) 국사가 만들었다고 한다. 일본에서 제일 처음으로 사적・특별명승에 지정되어,1994년 12월에「고도(古都)교토의 문화재」로서「세계유산조약」에 의거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다.
건립: 1339년 1997년에 법당(특벽관람)의 천정에 「운류즈」(雲竜図)가 그려져 있다.

08:30~17:30 500엔

지나가는 인력거.... 여자분이 더군요

저기 작은 표지판 보면 알겠지만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노노미야진자, 조잣코지,라쿠시샤로 갈수 있습니다.

대나무 숲을 지나

노노미야 진자 안내판을 만날수 있습니다.

노노미야진자(野宮神社) http://www.nonomiya.com/

헤안(平安) 천도 후, 사가노(嵯峨野)에 노노미야(野宮)라고 하는 신사가 서고 이세진구(伊勢神宮;신사)의 이츠키(재관;천황의 명의로 이세진구에 보내진 황녀)로 선택된 황녀가 1년간 여기서 정진결재(精進潔斎;생선 요리나 고기를 먹지 않고, 음주 ,성행위 등을 피해 심신을 청정한 상태에 두는 것)를 하는 관례가 있었다. 쿠로키의 도리이(신사앞 기둥문), 섶울타리가 지난 날을 방불케 한다. 이 부근에서 산출되는 대나무를 노노미야다케(대나무)라고 한다. 아마테라수 오미카미를 신으로 모신다. 사가노 메구리(산책)의 기점이기도 하다.
건립:800년경 헤안(平安) 시대
09:00 ~ 17:00 입장료 무료

이끼로 만든 정원도 있습니다.
좌측 나무 아래쪽에 보면 다리를 표현한거 같습니다.

오카메이시 라는 돌로 문지르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자 이제 다시 대나무 숲을 지나
도롯코 열차를 타러 갑니다.

토롯코 아라시야마역

개인의 손님은 승차일의 1개월전 ∼발차전까지 하기에서 예매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승차일과 시간을 지정구해 주십시오. JR서일본(西日本)의 주된 역의 『미도리의 창구』
전국의 주된 여행 회사에서
사 구해 주십시오.
보통 운임(편도)균일
어른600엔, 어린이300엔

전 차 지정 ·전 자리금연

승차일의 당일, 트롤리 사가(嵯峨)·아라시야마(嵐山)·가메오카(龜岡)의 각역창구에서
선착순에서 당일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로 출발하는 열차는 좌석이 없네요.

13:53 출발하는 열차를 예약

5호차3D 좌석, 돌아오는건 5호차4D 좌석

예약하실분들은 꼭 5호차를 예약하세요.

이유는 나중에 나옵니다.

사가도리이모토 거리를 먼저 보러 갑니다.

어느 집 정원에 걸려 있던 인형들...

밤에 보면 무서울거 같아요

조잣코지 (常寂光寺) http://www.jojakko-ji.or.jp/

승려 닛신(日しん)의 은퇴소를 절로 했다. 단풍이 아름다운 오구라산의 산중턱에 있어 죠잣코도(극락)에서 노는 듯한 운치가 있다고 이 이름을 지었다. 높이 12미터나 될 다보탑이 아름답다. 고고노 츠보네(小督局) 의 유품들이 있다.니치렌소(日蓮宗). 건립1604년

09:00 ~ 17:00 400엔

니손인 (二尊院)

본존에 석가・아미다의 두여래(중요문화재)를 모신다. 덴다이슈(天台宗).엔닌(円仁)이 세움.오닌・분메이노 란(전란)후에 호넨의 제자단쿠(湛空)가 재흥.총문은 후시미죠(伏見城)성의 유구라고 전해진다.넓은 참배길은 「단풍의 승마장」이라고 불리운다.
건립:834-847년

09:00~16:30 500엔

인형의 집

아다시노넨부츠지 (化野念仏寺) http://www.nenbutsuji.jp/올라가는 길

승려 쿠카이(空海)가 여래사(如来寺)를 세워 들판에 내버려 있던 해골을 매장.그 후 승려 호넨(法然)이 염불을 외는 도량으로 정하여 오늘의 사찰 이름으로 개칭. 본당은 1712년 승려 자쿠도쇼닌(寂道上人)이 재건. 경내의 8,000개의 석불상과 석탑들은 아다시노에서 매장된 사람들의 묘.매년 8월23.24일에는 석불상에 등불을 켜서 사자의 영혼을 공양하는 센토쿠요(千灯供養)를 한다.정토종(浄土宗). 이 센토쿠요(千灯供養)는 예약이 필요. 6월15일부터 왕복엽서로 선착순으로 접수.
건립: 헤안시대(平安時代)

09:00~17:00 500엔

사가 도리이모토 전통적 건조물군 보존지구 (嵯峨鳥居本伝統的建造物群保存地区)

「진화의 신」이라고 하여 신앙을 모으고 있는 아타고진자(愛宕神社)신사의 몬젠마치(절이나 신사앞에 형성된 마을)의 모습과 한적한 아름다운 농촌의 모습을 가져 발전해 온 지역이다. 상가풍 집들과 띠지붕의 「구즈야」라고 불리는 농가풍 집들이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줄지어 서 있다. 아타고진자이치노도리이(愛宕神社一之鳥居)이 가까에 있는 교토시 사가 도리이모토 마치나미(京都市嵯峨鳥居本町並)보존관(tel 075- 864-2406)에는, 이 근변 일대의 1930년경의 모습을 재현 한 모형이 전시 되어 있고 당시의 생활을 엿 볼 수 있다.